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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학생부 교과 입시제도의 개선을 제안합니다
작성자
naver-user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21-11-09
조회수
67
내용
현재 대한민국 대학 일반 입시 제도를 크게 분류하면 수시는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논술 그리고 수능을 통한 정시의 입시제도가 존재합니다. 저는 수시 입시 과정에서 학생부 교과 제도의 존재가 고등학교 교육에서의 인성교육, 창의성, 그리고 협동 등 진정한 '교육'을 훼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부 교과는 고교생활 내내 그 학생이 받은 성적의 등급만을 보게 되므로 학생부 교과로 대학을 입시하고자 하는 학생은 본인의 성적 등급만을 중요시 하게 됩니다. 이런 학생에게 인성, 창의 활동을 시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과연 제대로 참여하고자 할까요? 학생부 교과 제도의 존재만으로 고등교육에서의 인성교육에 방해를 받으며, 학생 스스로도 자기 개발과 다양한 활동을 떠나 공부, 그저 성적에만 몰두하게되는 결과가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학생부 교과 제도를 삭제하고 학생부 종합 과정에서의 성적 기준을 높히거나 학생부 교과의 평가 요소를 변경하는 것이 고등학교 교육, 그리고 고등학교 교육에 영향을 받는 중학교 교육, 초등학교 교육 등 전체적인 대한민국 교육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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