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상단 이미지

국민 제안

  • 국민참여
  • 국민 제안

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당장의 사태해결이 아닌 멀리 내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선견지명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18-12-08
조회수
59
내용
수능을 폐지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교육의 평등을 추구하므로 교육의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위해 과도한 학업스트레스를 위해 추첨제도를 도입한다고말입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봤을때 이는 조금 섣부른 생각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인적자원과 기술이 가장 돋보이는 나라입니다. 단기간에 국민소득을 올릴만큼 국민은 열정이 있으며 편리함을 추구하는 추진력이 높은 나라이죠.또한 이슈에 대해서 화력이 굉장히 쎄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렇기때문에 시각이 좁을 수 있습니다. 문제점이 제기가되고 그에대한 이슈가 뜨겁지만 그것은 해결방안을 위한것이 아니죠. 자신의 분노의 정당성이 될뿐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유지 되지않는한, 침착하고 객관적인 시선을 유지해 문제점을 보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라생각합니다.
영어절대평가에서도 알아보듯, 절대평가는 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만드는것이 아닙니다. 교육의수준을 그냥 내려버리는것이죠. 실제로 절대평가 실시로 1등급의 비율은 더 내려갔습니다. 학생들은 오히려 영어에 소홀해졌다고 할수 있겠네요.
수능울 폐지하는것은 오히려기본 국민의 소양을 낮추는 것입니다. 수능을 공부하면서 저희는 지식을 배우는것뿐만이 아니라 인내심을 갖고 불안감을 이기는법 꾸준함,등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소양도 기릅니다. 수능을폐지한다면, 학생들은 당연히 공부를 기피할것입니다. 어차피 노력안해도 될수도 있다는 희망에만 기댄채요. 공부의 양과 질은 물론이고 학생으로서의 고통을 느끼지 않은채 대학생으로서 생활해간다면, 글쎄요. 그들이 적응해나갈수 있을까요? 대학생이 되어서 갑작스럽게 문제를 마주쳐서 해결해나갈려고 하는데 문제해결능력을 기르지 못한 학생들은 제대로 헤쳐나가기 어려울것입니다. 한국사회의 기술은 더욱 낮아질것이며, 교육의 질도낮아지고,혼란스러워질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사회시스템은 모조리 무너지고 인적 인프라망 또한 무너질것입니다. 교수진은 말할것도 없고, 너무나 큰사안입니다. 성급한 판단이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요.사회를 퇴행시키는 것이 목적이고 국민의 우민화를 위한것이면 수능 폐지가 정답인것 같습니다. 말할수록 왜 이런걸 말해야하는거지 라는생각이 듭니다.당연한 사실을 장황하게 말한 기분입니다. 조금거 장기적인 면을 보셨으면 합니다.
댓글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내용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