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상단 이미지

국민 제안

  • 국민참여
  • 국민 제안

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교육개편 구성원에 대한 교사의 불만에 대한 학부모 입장
작성자
naver-user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19-10-06
조회수
52
내용
1. 학생,학부모는 이번 13개 대학 깜깜이 전형에 대한 전수조사가 왜 10년 넘게 되지 않았는가 참 개탄스럽습니다. 이명박근혜 정부는 그렇다치고 문재인정부에서도 끊임없는 학생,학부모의 불만,항의,분노등을 불통으로 일관하더니 작년 공론화의 결과도 교육부가 원하는 방향으로 짜맞추더니 왜 지금인가요? 총선때문인가요? 이미 사법개혁과 별개로 교육쪽은 돌아섰습니다.
2. 교육개편에 교사를 포함시키지 않았다고 불만이시던데 학생,학부모는 이렇습니다. 일선학교에서 일어나는 내신밀어주기, 불공정한 학종 밀어주기에 1명이라도 양심선언 하셨나요? 이러면 안된다고 학교측에 항의하신 선생님 아님 정의를 외치는 전교조 선생님 한명도 없습니다. 하나고 전경원선생님 전에 내부 고발하신 용기는 지금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우리 학생,학부모는 불신이 극에 달았습니다.
3. 가짜뉴스로 헤드라인 장식하는 언론은 누굴 위해 일합니까?
미국은 사교육, 학벌이 그리 심하지 않고 불법에 대한 사법부의 엄정한 처벌이 가능한 사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lsd 1급 마약을 소지하고도 액상대마 얘기로 덮어주는 기사를 쓰지 않아요. 이런 사회시스템에서 우리는 학종을 너무 빨리 들여와놓고 10년이 넘게 사회시스템과 안맞으니 계속 고치고 있습니다. 지금도 가로넣기 내신문제가 수능언어문제보다 미래지향적 4차산업혁명에 맞는 인재양성에 적합하다는 한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학부모는 분노하고 불신합니다. 우리나라 학교와 교육관계자들을
댓글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내용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