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상단 이미지

국민 제안

  • 국민참여
  • 국민 제안

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교사 교장 한학교 10년 임기 근무해야 한다 교원자격폐지
작성자
교직개방찬성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20-01-19
조회수
354
내용
선진국의 연구결과를 보면 약 10년 정도 교장이 한학교에 근무해야 교육성과를 얻을수 있다고 한다.
교사들도 교장들도 너무 자주 바뀐다. 학부모들은 너무 불만이다.
공교육 불신의 큰 원인은 교사와 교장이 4-5년단위로 자주 바뀌는 제도이다..

교장도 교사들도 한학교에서 10년은 근무를 해야 한다.
교직를 개방해서 교사와 교장이 한학교에서 10년 계약제로 근무하고 평가를 받는 체제로 가야한다
민간인이든 학원강사든지 누구나 교사와 교장이 되어 일관성과 전문성을 가지고 장기 근무를 해야 한다.
교육대 사범대 구조조정하고 교사자격증 폐지로 교직 전면 개방을 원하는 국민의 요구를 정책에 반영하라

학교를 옮겨다니는 4년 5년짜리 교사제도와 교장제도는 없어져야 한다.
지금제도는 아래 통계조사 결과처럼 실패작이다
한국교육개발원의 발표내용을 보면
교육개발원 4천명 대상 여론조사…
학부모 과반 "전문가 교사 초빙 동의" 교직개방에 국민들이 찬성하고 있다 교직개방하라
고교생 학부모 42% "유학 보내고 싶다"…
유초중고 학부모 98% "사교육 시킨다…
초·중·고 교육에 대한 국민 전반의 평가는 '보통(C)'(53.5%) 수준이었다. 부정적(D+E) 평가(33.9%)가 긍정적(A+B) 평가(12.7%)보다 더 많았다.
초중고 학부모인 응답자들(833명)은 학교 교사의 자질과 능력을 깊이 신뢰하지 않는다고 입을 모았다.
신뢰도 점수가 5점 만점에 2.79점이었다.

교사들과 교감 교장들은 공모계약제로 학교운영위원회가 10년단위로 채용하는 제도로 바꾸어야 한다..
한학교에서 임기 10년을 근무하는 교장 교사 제도를 요구한다.. 교사자격증 폐지와 계약제 전환, 교직개방 시급하다
댓글목록

댓글목록

naver-user님의 댓글
작성일

좋은 제안입니다. 그러나 교사의 전문성에 입각하여 최소한 교육학관련 학점을 이수한 경력이나 증빙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단 여기서 사범대학이나 교육대학 및 관련 자격증을 소지의무는 필요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최소 학점이수 기준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세계적인 선진국들의 사례도 교사채용이 개방형으로 주로 되어 있고 그들은 교직 경력이나 혹은 교육학 혹은 교사양성 전문교과 이수 기준은 어느정도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좋은 제안입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내용
비밀번호